모두 잘 지내시나요? 이곳에 살면서 제주동도교회에서 예배후 함께 식사하고 소식을 나눴던 그 시간들이 늘 그립고 보고싶습니다. 저희 가정이 이 곳에 정착한지도 2년이 넘었네요.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게 지나갔네요. 그사이 연락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밀린 소식들을 전해드릴게요.
먼저 사역으로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는 이곳에서 예수제자훈련(DTS)간사로 섬겼습니다. 훈련을 받고 싶지만 한국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 중에 이 곳으로 훈련을 받으러 온 젊은 청년들을 섬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러면서 2022년 5월에 하나님이 성경연구학교(SBS)를 섬기는 것에 대해 마음 주시면서 2023년 1월에 한국어로 열리는 성경연구학교로 사역을 옮겼습니다. 그래서 올해부터는 한국어 성경연구학교(KSBS) 간사로 섬기고 있습니다. KSBS를 섬기면서 성경에 대해서 다시 보면서 하나님이 행하심과 인도하심 그리고 선하심 등 하나님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성경을 가르치는 시간들도 가졌습니다. 강의를 준비하면서 제가 성경을 그리고 하나님을 참 모르고 누군가를 가르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도 아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럼에도 할 수 있음에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지금은 2기 KSBS를 진행하고 있는데 연말 방학을 맞아 잠시 2주동안 쉬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년 현재 사역은 6월까지 진행이 되고 약 2개월 반의 휴식기를 갖은 다음3기는 9월에 새롭게 시작하게됩니다. 휴식기에는 또 다른 사역을 할 예정이지만 아직은 정해지지 않아 기도중입니다. 저의 또 하나의 사역은 차량 수리입니다. 감사하게도 올 해 초에 저희에게 새로운 차를 주셨습니다. 그런데.... 이게 연식이 있다보니까 자꾸 탈이 나네요.. 한국이라면 정비소에 가서 점검하고 수리를 할텐데 여기는 비용도 비싸고 예약을 안하면 고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일 저렴하고 빠른 방법은 제가 고치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제가 유튜브를 보면서 고쳐보고 있습니다 벌써 몇 곳을 고치면서 지금은 이정도면 할 수 있겠는데 하는 수준에 와있네요^^ 한 곳을 고치면 또 한 곳이 탈이 나는 차지만 저희 가족의 소중한 발이 되어주고 있어 참 감사합니다.
저는 현재 종교비자로 이 곳에 와있습니다. 내년 3월이 비자 종료여서 지금은 비자 연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비자가 연장되어야 지금 하고 있는 KSBS사역을 계속 할 수 있고 이 곳에서의 생활도 가능합니다. 예전 선교사님들이 비자를 위해 기도부탁하실 때는 먼 이야기처럼 들렸는데 지금은 제가 직접 경험하게 되니까 그 마음이 어떤지 이제야 이해를 하게 되네요. 비자 연장의 모든 과정과 필요한 것들이 채워질 수 있길 기도부탁드립니다.
한나는 만 3살로 학교(한국의 어린이집)를 다니고 있습니다. 여기는 3살이 되어야 무료 혹은 저렴한 곳을 갈 수 있습니다. 그 전에 다니려면 비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그래서 그 전까지는 아내와 제가 맡아서 돌봤는데 올 해 9월부터는 감사하게 나라에서 지원하는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처음 2주 정도는 울면서 갔는데 지금은 학교를 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인지 영어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저보다 훨씬 더 잘 할거 같습니다. 이 모든 것이 감사할 따름입니다. 둘째딸 한길이는 이제 만 1살입니다. 현재 15개월이고 몇 일후면 16개월이네요. 이제 자기 주장도 커지고 걷고 뛰면서 자꾸 밖에 나가고 싶어합니다. 작년에 이곳에서 태어나면서 비싼 병원비로 인해 태어나기 전에는 걱정을 많이 했었지만 감사하게도 이곳에서 살면서 딱 한번 사용할 수 있는 보험이 적용됐고, 나머지는 하나님의 채우심 안에서 어려움없이 잘 태어났습니다. 지금은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 아내는 작년까지는 저와 함께 DTS사역을 했고, 올해 5월까지는 발렌티어로 섬겼으나 현재는 아이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이들을 돌보면서 중간 중간 KSBS에 필요한 부분들을 돕고 있습니다.
참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한 번에 쓰려니 또 이렇게 간략하게 적게되네요. 혹시 생각 나실 때 기도부탁드립니다. 1.사역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성경을 가르쳐야하기 때문에 공부를 많이 해야 하는데 공부가 어렵네요. 지혜를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이곳은 병원비가 참 많이 비쌉니다. 그래서 쉽게 병원을 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건강한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가족 모두 특히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2.비자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준비해야 할 서류들을 잘 준비하고 그에 필요한 재정들이 잘 채워지도록 기도해주세요. 3.차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저희의 바램은 고장의 염려가 없는 새 차가 생기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 있는 차가 더 이상 문제가 없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새 차가 생기면 좋겠지만 지금의 차가 문제만 없어도 좋겠습니다ㅎㅎ
|